wisePocket

[Thoughts] 왜 지원하게 되었습니까? 본문

Philosophy/Who I am

[Thoughts] 왜 지원하게 되었습니까?

ohnyong 2023. 7. 27. 09:59

개발자 교육들을 듣고, 또 교육을 듣는 과정에 생각했다 내가 대기업에 도전 할 수 있을까? 토스같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빅 유니콘 기업에  들어갈 수 있을까?

왜 이런 두려움이 있는지 고민해봤는데, 결국 저런 환경에서 일해본 경험이 없어서 막연한 두려움이었다. 그래서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했다. 아래 2020 인터뷰를 보면서 토스 안의 내가 함께 일할 사람들 선배 개발자들의 생각과 가치관들, 왜 본인들은 그곳에서 계속해서 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았다. 토스의 가치관과 내 가치관이 일치한다는것에 가고싶은 생각이 더 커졌다. 내가 생각한것과 너무 같아서 솔직히 놀랐다.

점점 궁금증이 생겼다. 실제로 어떻게 팀이 구성될까, 출근하면 뭘할까? 누가 알려줄까? 토스 피드를 보면서 개발자라는 검색을 해봤다. 개발팀, 토스는 여러 행사같은 개발 축제를 열기도 하면서 유능한 팀원을 색출한다. 분위기는 어떨까. 토스팀의 토스뱅크는 신입이 적응하기 어려운 회사라는 소문, 사실인가요? 라는 글로 그들의 일하는 방식, 사내 분위기, 내가 가져야 하는 태도, 마인드 등을 살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현재 개발자처럼 살아보기를 실천하고 있는 것과 같은 방식이며, 이것에 즐거움을 느끼면 도전하라는 것을 보고 결정하게 되었다.

보경님의 말이 와닿았다. 지금 완성도가 높지 않지만, 지원해본다. 여기서 배우는것도 있지만 가서 배우는게 더빠르고 효율적이지 않을까?

정말 지원에 망설이지 않으셔도 좋다. 자발적으로 성장하고자 한다면 그 무엇보다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널려있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성장하실 수 있을 것이다.

https://blog.toss.im/article/tossbank-jobs-juniordeveloper

 

토스뱅크는 신입이 적응하기 어려운 회사라는 소문, 사실인가요?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

신입 개발자로 이제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려고 고민하시는 분들 중, 토스뱅크에 대한 소문 들으셨을 것 같아요. 오늘은 토스뱅크 신입 개발자들이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여기저기 들

blog.toss.im